Posted By admin Posted On

소음으로 인한 청력 상실은 무엇이며 어떻게 치료합니까?

소음으로 인한 청력 상실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질환입니다. 오랜 시간 동안 큰 소음에 노출되어 발생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청력 상실은 소음 노출의 심각도에 따라 일시적이거나 영구적일 수 있으며, 스리랑카에서는 보조 장치나 보청기를 사용해야 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소음성 난청(NIHL)이란 무엇입니까?

소음으로 인한 청력 상실(NIHL)은 큰 소음에 노출되어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이는 폭발과 같은 일회성 사건이나 적절한 보호 없이 시끄러운 환경에서 작업하는 등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시끄러운 소음에 만성적으로 노출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NIHL은 소음 노출의 심각도에 따라 일시적 및 영구적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NIHL로 인한 일시적인 손실은 몇 시간 또는 며칠 후에 사라질 수 있지만 영구적인 청력 손실은 되돌릴 수 없으며 평생 관리가 필요합니다.

NIHL의 증상으로는 귀울림(이명), 말 이해하기 어려움, 안개 속에 있는 것 같은 느낌 등이 있습니다. 시끄러운 소음에 노출된 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나 청각 전문의에게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NIHL에 대한 치료법은 없지만 증상을 관리하고 추가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치료법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보청기, 보조 청취 장치, 인공와우 등이 포함됩니다. 스리랑카의 보청기 가격은 유형과 기능에 따라 다르므로 언제든지 예산 내에서 보청기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질환이 있는 경우 가능하면 큰 소음에 노출되는 것을 피하고 노출을 피할 수 없는 경우 보호 장치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관리를 통해 이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도 여전히 활동적이고 만족스러운 삶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NIHL이 있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다음과 같은 증상 중 하나라도 나타나면 NIHL이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배경 소음이 많은 장소에서는 대화를 듣는 데 문제가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자신의 말을 자주 반복해 달라고 요청합니다.
TV나 라디오의 볼륨을 높입니다 인천보청기.
청각이 둔해졌습니다.
귀울림(이명).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의사나 청각 전문의를 만나도록 약속을 잡으십시오. 그들은 귀하의 병력과 시끄러운 소음에 대한 노출에 대해 질문하고 귀에 대한 신체 검사를 실시할 것입니다.

청력을 평가하기 위해 청력도와 같은 검사를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청력도는 다양한 볼륨에서 다양한 톤을 얼마나 잘 듣는지 측정하는 테스트입니다. 검사 결과에 따라 의사나 청력학자는 치료 계획을 세울 것입니다.

NIHL 치료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큰 소음에 더 이상 노출되지 않도록 하세요.
큰 소음에 노출될 경우 귀마개나 귀마개를 착용하십시오.
염증과 부종을 줄이기 위해 스테로이드와 같은 약물을 복용합니다.
귀의 손상된 부분을 복구하는 수술을 받고 있습니다.
조기 진단 및 치료를 통해 청력을 보호하고 NIHL이 악화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NIHL의 원인은 무엇이며 귀하 또는 귀하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NIHL이 발생하지 않도록 어떻게 예방할 수 있습니까?

이런 유형의 문제는 일하는 성인들에게 매우 흔합니다. 직장에서 기계, 전동 공구, 총기 등 큰 소음에 노출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헤드폰을 사용하거나 콘서트에서 시끄러운 음악을 듣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 상황이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큰 소음에 노출될 경우 귀마개나 귀마개를 착용하십시오.
헤드폰의 볼륨을 줄입니다.
시끄러운 환경에서 보내는 시간을 제한합니다.
시끄러운 소음 노출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귀를 보호할 수 있는 약물에 대해 의사에게 문의하십시오.